메가일렉트로닉스/장외주식/과감한 선택!기존 사업을 접고 반도체 스토리지에 올인!

메가일렉트로닉스는 반도체 스토리지 기업으로, 경기도 과천에 신사옥을 마련해 전념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제외하고 국내에서 반도체 칩을 독자 설계해 생산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과감한 선택!기존 사업을 접고 반도체 스토리지에 올인!

메가일렉트로닉스는 매출 향상 및 미래 성장서를 고려해 전통적 장치 산업인 PCB 사업을 과감히 중단하고 반도체 스토리지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중점을 두며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대용량 SSD 제품 중심의 유럽과 중국 시장 진출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인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는 반도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저장하는 장치로서 순수 전자식으로 작동하므로 기계식인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의 문제인 긴 탐색시간, 반응시간, 시계적 지연, 실패율, 소음을 크게 줄여줍니다 제반 기술력으로 유럽과 중국 시장을 공략하다

특히 메가일렉트로닉스는 4세대 SSD인 ‘MS300’ 성능은 기존 Gen3 SSD 모델인 MS200 성능 대비 2배 이상 크고, 같은 2TB 제품 기준으로 보장 수명이 약 3배 이상 긴 제품입니다.

현재 양산에 성공해 유럽과 중국 시장에 고급형 노트북용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한편 국내에도 게임용 고급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초도물량을 2분기부터 공급, 판매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2021년부터 중국 유수의 서버 구축 기업과 데이터센터용 저장장치 개발을 1년 6개월 이상 진행하여 제품화를 마치고중국 AI 자동차 데이터 센터 구축 프로젝트에 초도 물량을 지난달 공급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중국 AI 자동차 데이터센터 구축 프로젝트 기간은 약 2년으로 매월 약 25억원 규모의 서버용 SSD 공급 물량을 수주하기도 했습니다. 메가일렉트로닉스는 세계적인 전자 제품 업체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대량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공급제품은 M.2 규격 SSD로 초도물량으로 512기가바이트 제품 5000대, 1TB 제품 5000대씩 총 1만대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SSD 대량 공급 계약을 맺다!메가일렉트로닉스는 최근 기술협력사인 선시스템과 공동개발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원칩 형태의 볼그리드어레이(BGA) 방식 SSD를 내놓은 바 있다. 이 제품은 컨트롤러, DRAM, 낸드플래시, 전자파 차폐장치 등을 시스템인 패키지 기술로 하나의 패키지에 넣었습니다. 초도물량을 2분기부터 공급, 판매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데이터 센터용 SSD 제품의 매출액 증가!메가일렉트로닉스는 2021년 매출액이 236억3300만원으로 전년 대비 87.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8억9800만원으로 같은 기간 2.9% 늘었습니다.기존 장치산업에서 반도체 스토리지 시장으로의 전환과 데이터센터용 SSD 제품 개발로 긍정적인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올해 매출 목표 25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난해에는 매출 116억원(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가일렉트로닉스의 시세, 거래현황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의주세요^^기존 장치산업에서 반도체 스토리지 시장으로의 전환과 데이터센터용 SSD 제품 개발로 긍정적인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올해 매출 목표 25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난해에는 매출 116억원(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가일렉트로닉스의 시세, 거래현황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의주세요^^*위 내용은 신문기사와 회사 홈페이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며 주식 추천 및 투자 권유는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