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틴과 프로세스 곡 작성법 : 7단계로 곡 만들기
일러스트:Nhunglê#노래 쓰는 법을 배우고 싶었던 적은 있습니까?숙련된#작곡가가 어떻게#작업하는지 들으면 모두 전혀 다른 것을 말하겠죠.이는 노래 쓰는 법에 관해서1개의 올바른 방법이 없어서요.모든#창작 과정과 똑같이#아티스트마다 크게 다릅니다.작곡을 시작한지 얼마 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최대한 많은 노래를 쓰기입니다.그 과정에서 무엇이 자신에게 효과가 있는지, 어떤 단계를 수행하고 싶은지, 그리고 무엇이 창의적 주스를 흘리는지를 알게 될 거예요.즉, 완전히 길을 잃고 어디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모르면, 모방할 수 있는 노래를 만들기 위한 7개의 간단한 단계를 준비했습니다.그것들을 출발점으로 사용하세요.이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몇몇 곡을 작곡하고 보세요.그러면 그것이 자신에게 맞는지 아니면 자신의 고유 스타일에 맞게 수정해야 하는지 재빨리 알 수 있을까요.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다음의 7단계에서 노래를 작성하는 방법을 봅시다.노래에 관한#아이디어 수집 건물 블록 놀이 주제와 구조의 마무리#작곡의 공란을 메우다#음악적 아이디어를 적어 두세요.노래의 편집, 노래를 마치겠습니다
1. 노래에 관한 아이디어 수집 모든 위대한 노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됩니다.제목, 개념, 가사, 또는#멜로디 구문이 되는 일이 있습니다.가끔 앉아 의도적으로 아이디어를 브레잉스토ー밍그하고 싶기도 하지만 많은 작곡가는 예컨대 대화 중, 설거지를 하는 동안 또는 샤워를 하는 동안 등 가장 기대하지 않는 순간에 최고의 아이디어가 떠오르라고 합니다.아이디어는 듣고 읽어 보고 기억하고 경험하는 모든 장소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그것들은 다른 노래, 영화, 책, 예술 작품, 또는 대화에서 올 수 있습니다.포인트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항상 기록할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노트북을 항상 가지고 다니나, 휴대 전화 메모 앱을 사용하여 곡 제목이나 가사를 확인하세요.멜로디가 떠오르면, 휴대 전화의 음성 메모 앱을 이용하십시오.드디어 노래를 만들기 위해서 자리에 앉았을 때#작곡에 대한 영감을 받는다는 보증은 없습니다.그러나 좋은 뉴스는 항상 뒤집는 아이디어가 많다는 것입니다.그리고 그들은 모두 부를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어딘가에 보석이 있을 겁니다.자연스럽게 아이디어를 모으는 기회가 없거나 생각하지 않는 경우는 작곡에 도전하거나 프롬프트를 사용하세요.이는 작업하는 특정의 파라미터를 제공합니다.그것들이 없으면 당신의 노래가 잡힌 무한의 방향이 당신을 압도할 것입니다.다음은 테스트할 수 있는 몇몇 작곡 프롬프트입니다.어린 시절 노래를 쓰는 게 좋아하는 텔레비전, 영화, 또는 책의 캐릭터에 대해서 쓰는 게 가장 친한 친구에 대해서 쓰는 것, 과거의 관계에 대해서 쓰는 것, 당신이 원하는 관계에 대해서 써라 어린 자기 편지, 늙어서도 자기 편지 좋아하는 노래에 대한 응답, 관심 있는 사회 문제에 대해서 쓰고 당신이 꾼 꿈에 대해서 쓴다
2. 빌딩 블록에서 노는 아이디어를 실제 노래로 구체화할 때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피아노나 기타 같은 악기로 작업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사나 멜로디와 함께 코드를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DAW(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에 접속할 수 있는 경우 아이디어를 바로 녹음할 수 있고 기본 악기 부분을 가지고 놀 수도 있습니다.
메모나 녹음을 보고눈에 띄는 것 그대로 쓸 수 있는 확장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확인하세요.여기에는 규칙이 없습니다.아이디어가 많아지면 어제 썼던 내용이 6개월 전에 쓴 내용과 완벽하게 일치한다는 사실을 아는 것도 있습니다.#가사,#멜로디,#코드로 연주하세요.멜로디와 가사를 동시에 듣습니다.일부는 시처럼 가사를 썼고 나중에 멜로디를 추가합니다.다른 사람은 멜로디를 먼저 흥얼거리고 가사를 생각합니다.당신이 무엇을 한 일을 생각하기 시작, 그것에 전념해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압력을 걸지 마세요.이 단계의 장점은 생각 나는 모든 것을 자유롭게 시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언제든지 스크랩하거나 나중에 수정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노래를 시간 순서에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 마세요.지금은 자유롭게 이동하거나 어느 섹션에서 다른 섹션에 줄을 이동하거나 자리 표시자의 가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주제 및 구조 확정 타이틀이나 특정 개념으로 시작했다면, 노래가 뭐에 관한 것인지 이미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그러나 항상 그렇지 않습니다.때는 전 단계인 빌딩 블록이 테마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된다까지 노래가 어디로 가는지 확신할 수 없어요.아직 정하지 않은 경우는 노래가 뭐에 관한 것인지, 어떤 종류의 에너지를 갖는지, 어떤 종류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싶은지 정하세요.테마가 결정되면 노래로 아직 하지 않은 다른 말을 적어 보세요.이 메모는 지금 곧장 가사처럼 보일 필요는 없지만, 포함하는 중요한 메시지를 상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다음 단계에서 실제 가사로 변환합니다.이 시점에서 노래의 구조에 대해서도 생각하기 시작해야 합니다.대부분의 노래는 일부 버전의 verse-chorus-verse-chorus-bridge-chorus에 따르는데, 여기에는 실제로 규칙이 없습니다.당신의 메시지가 길을 이끌도록 하세요.밖에 할 말이 있으면 추가 문구를 추가하거나 녹의 하나를 변경하기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지금은 운율 계획에 대해서 생각하기에 좋은 때이기도 합니다.당신의 노래는 운율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단, 일부의 컴포넌트에 운율이 있는 경우는 그것을 유지할 것을 추천합니다.그렇다고 당신의 운 구성이 노래 전체에서 동일하게 유지돼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이는 매우 제한적이며 강제 운율에 찬성하여 의미 있는 가사를 희생할 수 있습니다.노래를 쓸 때 메시지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적절하다고 생각하면 운율을 마음대로 변경하세요.
4. 작사에서 공란을 메우는 무엇을 해야 할지 그리고 노래로 할 위치를 알고 있습니다.이제 그 공백을 메우고 최초의 초안을 마칠 때입니다.전 단계에서 자신을 위한 매우 구체적인 경계를 설정했지만 이것은 축복이자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특정의 수 행이 필요하거나 음률을 맞추기 때문에 특정 단어에서 행이 끝나야 하는지, 그 행이 전달하려는 특정 메시지를 썼을지도 모릅니다.이러한 제한이 창조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면 그것은 정말 좋은 일입니다!계속 사용하여 최초의 초안을 완성시키세요.그러나 그들이 당신을 꼼짝 못하게 한다면 두려워하지 않고 창밖에 내던지고 전혀 다른 것을 시도하세요.
5. 음악적 아이디어를 적어 두세요.가사, 코드, 멜로디의 작성 중에 완전히 제작되었을 때 노래가 어떻게 들릴지에 대한 다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이런 생각을 위로하기 위하여 작곡을 잠시 멈추세요.쓰면서 악기를 연주한다면 아마 동시에 약간 편곡되었죠.DAW를 사용할 경우 베이스 라인을 포함하고 자신만의 비트를 만들거나 배경 보컬에 대한 몇가지 아이디어를 녹음할 수도 있습니다.이들 모든 요소는 완성된 노래가 어떤 인상을 주는 것을 원하는지를 명확히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반복합니다만, 곡을 쓸 때의 정확한 순서는 없습니다.DAW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일부의 작곡가는 가사와 멜로디를 작성하면서 전체 시위 악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다른 사람은 가사를 쓰려면 악기를 갖기조차 하지 않습니다.6. 노래의 편집 하나의 조언만 명심할 예정이라면, 이것으로 좋아요.편집 단계를 스킵 하지 마세요.초기의 아이디어는 멋진지도 모르지만, 거의 끊임없이 더욱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가능하면 며칠 노래에서 벗어나고 편안하세요.그 뒤 새로운 시점에 돌아가세요.진부하거나 진부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가사를 찾아보세요.당신은 그들을 다른 방법으로 말할 수 있나요?또”나는 듣는 사람에게 내 감정을 이야기하고 있는지도 그것을 보이고 있는가”라고 자문하고 보세요.메인 메시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독특한 방법으로 전하도록 행을 어떻게 쓸 수 있나요?어떤 가사를 편집해야 할지 잘 모르면, 노래를 끝까지 재생하고 조금이라도 걸리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또는 다른 사람 때문에 노래를 연주하고”아마도 그것을 바꿀 것”또는”아직 그 부분을 작업 중”라고 말하고 싶은 충동이 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선율과 코드로 자유롭게 연주하고 보세요.다시 한번 노래에서 휴식을 취하고 머리에 박힌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코러스나 특정 라인을 흥얼거리고 있나요?그렇지 않으면 멜로디를 더 듣기 쉽게 기억에 남도록 할 수 있을까요.7. 노래를 마친 이 시점에서 노래를 마쳐야 겠어요.아직 얻지 못하거나 만족하지 않을 경우 프로젝트를 포기하고 새 것을 쓰기 시작하고 싶은 충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이것은 쉬운 방법이지만, 더 좋은 작곡가에는 되지 않아요.대신 곡을 완성하는 연습을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노래를 완성시키는데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때는 그것이 충분히 좋을까, 또는 언제 편집을 중단해야 할지 모르는 것이 있습니다.그러나 이는 모든 작곡가가 배워야 할 필수 기술입니다.별로 노래를 끝내는 게 쉽지 않으면 제작하고 녹음할 가치가 있는 노래를 완성시키는 방법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실제로 당신이 쓰는 모든 노래가 히트하지 않아요.실제로 대부분은 그렇진 않을 거예요.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들이 결코 빛을 볼 수 없어서도 부르는 것이죠.모든 노래를 마치고 마음을 떠나서 더 좋은 것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노래 쓰는 법:결론 전체 곡을 만들어 완성했습니다.축하합니다!뭐 앞으로의 계획?다른 글을 쓸 준비를 하세요.그리고 훨씬 많습니다.진지하게 노래 쓰는 법을 배우려면, 습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곡을 만들기 위해서 자리에 앉을 때마다 히트 곡을 만들 목표해서는 안 됩니다.오히려 목표는 단순하게 작곡을 연습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히트 곡은 좋은 부산물이 될 것입니다.평범한 노래의 산 아래에서 우연히 발견할 것입니다.작곡을 연습할 때는 작업의 흐름에 주의하세요.우리가 본 7단계의 과정은 1곡에서는 잘 기능합니다만, 다음의 곡이 완전히 뒤집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납니다.이는 완벽으로 창조적인 프로세스의 일부에 불과합니다.우리는 룰과 가이드 라인을 작성하여 규칙을 위반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무엇보다 꾸준히 쓰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세요.곡의 글쓰기 이 요령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어떤 곡을 만들 것인지 기대됩니다!2022년 4월 18일 초심자 구성 작곡 보컬사야나 SAYANA는 캐나다 토론토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컨템포러리 R&B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음악을 하지 않을 때는 자기 계발과 음악가로서의 생활에 관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그녀의 새 싱글 “Small Talk”가 모든 플랫폼에서 발매되었습니다: https://link.sayanamusic.com/small-talk